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패션.뷰티.생활

무릎연골연화증, 원인, 증상, 치료, 생활습관 등등 알아보자,

by 신박한연이 2017. 9. 30.
반응형

무릎연골연화증, 원인, 증상, 치료, 생활습관 등등 알아보자, 


저가항공을 타고 마카오를 향했다. 갈때는 괜찮았는데 마카오에서 부산으로 돌아오는길에 미치도록 무릎이 아팠다. 그래서 진통제를 승무원을 통해서 받아야 하나...라며 수많은 고민을 했다. 그 비행기는 새벽에 돌아오는 비행기로 사람들이 다 자고 있는 상태이고 또 창가에 앉아 있었기때문에 정말 수많은 고민을 했다. 결국에는 자면서 잊을려고 해도 자다가 깨고 자다가 깨고 를 반복하다 부산에 도착했었다. 부산에 도착하자마자 계속 다리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결국 통증은 서서히 가라앉았다. 미치는줄 알았다. 그 이후 부터 무릎이 종종 아팠다. 


이런 증상을 찾다보니 무릎연골연화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록 직접적으로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은것은 아니지만 원인과 증상이 비슷해서 우선적으로는 무릎연골연화증이라고 스스로 판단하게 되고 그에 따라 조심히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다. 


많이 도움이 되었던 자료는 네이버지식백과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출처밝힘) 



우선적으로 무릎연골연화증을 알게 쉽게 정리를 해 주어서 나 또한 많은 도움을 받았다. 또 이 자료말고도 다른 여러가지 자료를 읽어보니 무릎연골연화증은 젋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구두를 많이 신어 체중에 무릎이 실려서 그 원인이 크다고 한다. 우선적으로 난 젋은 여성측에 속하지만 구두는 일년에 4번? 5번? 대게 작은 경우에 속한다. 하지만 오래 앉아 있고 그리고 양반다리를 많이 하는 습관이 있다. 그게 정말 축척된거 같다. 


또 알아보니 초기에는 무릎쪽에 근육을 키우면 괜찮아지지만 이게 더 심해지고 하면 계단 오르는것 조차도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항상 느끼지만 초기에 초기에 항상 조심해야되고 건강을 챙기는게 맞는거 같다. 지금도 아플땐 통증이 심하지만 더 잦아지면 병원을 찾아서 진단을 받고 도움을 요청해야겠다. 


*여러분도 초기에 건강잘챙기시고 운동열심히 하세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