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패션.뷰티.생활

모공좁아지는법, 피부 좋아지게 하는 방법, 화장 잘먹는 피부 만들기

by 신박한연이 2017. 5. 19.
반응형

모공좁아지는법, 피부 좋아지게 하는 방법, 화장 잘먹는 피부 만들기


여자라면 누구나 고민을 하는 피부 고민 !!! 

오늘 블로그는 어떤 제품을 추천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우선은 이렇게 방법을 진행한지 1주일 하고 정확하게 4일 되었다. 


원래부터 모공이 넓어서 고민이 였다. 그래서 항상 화장을 하게 되면 모공을 가리는 프라이머를 사용한 후 쿠션을 사용했다. 

그리고 또 복합성 피부 , 그래서 쿠션이나 화장품을 선택할때 엄청 고민을 한다. 


하지만 불행중 다행인가? 여드름성피부는 아니다. 단지 이게 다행일뿐, 


나의 피부 유형 및 피부관련 나의 성향 타입을 먼저 말해보자면, 


- 항상 소문난 화장품 제품은 그래도 대부분 사용해보는것 같다. 하지만 후회 하는 유형

- 페이스북이나 각종 인터넷에서 광고를 보면 특히 영상제작된것은 사용해보는 유형 

-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는지 계속적으로 찾아다니고 있음. 

- 헛 돈을 그동안 많이 썼음.. 


위의 유형 처럼 그런 타입인데 어느날 문득 화장품 제품은 개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혹시 

나의 방법의 차이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생각해냈고 특정 제품은 사용하지 않고 그냥 집에 남아도는 

피부 관련 제품으로 실험해보기로 했다. 


보통 피부과에서는 맨처음 모공을 열어두고 시술을 하던지 아니면 관리를 해준다. 그 뒤 차가운 팩으로 마무리를 한다. 

또 연예인들도 보면 따뜻한 물로 클렌징 한 후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한다. 그 원리를 이용했다. 

자세한 방법을 말해보자면 


근 1주일에서 4일간 한 방법

1. 아침에는 따뜻한 물로 얼굴을 씼고(따로 사지 않고 집에 계속 쓰고 있는 제품으로 해봄) 차가운 물로 헹굼.

2. 그 후 스킨 로션 그리고에 있어도 자외선자단제 바름.

3. 중요한건 저녁!!!! 무조건 9시전에는 씻기 

4. 항상 나는 저녁에 한여름에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다. 그럼 온통 화장실이 수증기 가득 그것도 따뜻한 수증기

5. 몸과 머리 씻은 후 맨 마지막 얼굴을 씻고 욕실에서 나오지 않고 수건을 먼저 얼굴만 살살 물기제거후 욕실에 배치해 놓은 팩를 바로 그 자리에서 사용함. 

(아무팩이나 기능은 팩살때 자신이 선택하면 됨. 난 모공관련 팩) 

6. 즉 욕실에서 나올때 팩이 얼굴에 붙혀진 상태에서 나오게 됨. 

7. 그렇게 한시간 방치 

8. 팩을 떼기 전에 마지막으로 손가락으로 팩을 눌러줌. 

9. 팩을 떼고 얼굴에 남아 있는 팩 에센스를 손바닥으로 얼굴을 두드러줌. 

10. 그런 후 냉장고 안에 각 얼음이 있는데 얼음을 하나 들고 와서 얼굴 모공을 닫아줌. 

11. 계속 심하게 얼음을 사용하면 얼굴이 빨개 지므로 자신이 느낄때 아 정말 차갑다. 라고 느끼면 그만둠. 

12. 그러고 수건으로 살살 물기제거함. 

13. 그 뒤 기초 화장품 순서대로 사용함 .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이 방법을 1주일에서 4일간 사용했는데 모공은 당연히 드라마틱하게 좁아지지 않았으나 모공이 탄력적인 느낌을 받았다. 

또 화장이 정말 잘 먹고 피부가 정말 매끈해졌다. 


원래 모공은 정말 피부과 시술이 아니면 관리로는 빨리 좁아지지도 않으나 더 넓어지지 않게 관리하는게 

중요한것 같다. 


그냥 느낌인지 모르겠으나 모공이 탄력이 있는것 같아서 항상 아침 세안때 기분이 좋다. 

1주일쯤 뒤에 그런 느낌을 서서히 받기 시작했고 화장이 잘먹으니 주위에서도 피부과 다니고 있냐며 3차례 들었다. 


그래서 이 방법은 계속 적으로 쓸거고 최근 일본여행에서도 팩은 항상 했다. 호텔에 얼음을 부탁하기엔 좀 그래서 팩 후엔 그냥

아주 차가운 물로 계속적으로 씻고 기초 화장품을 사용했다. 



또 서서히 피부가 매끈해지고 좋아지고 모공도 탄력이 생겨나니 많은 생각이 들었다. 


왜 그 동안 화장품에 집착을 했을까?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름을 알았고

괜히 비싸게 화장품을 돈주고 살필요도 없고 저렴한 가격에 사는 화장품이라도 그 화장품의 기능을 어떻게 내 얼굴 피부에 

잘 스며들게 할것인가가 가장 중요한것 같다. 


나처럼 화장품에 대해 고민을 많이하고 피부는 좋아지고 싶고 각종 인터넷 광고를 보고 헛돈을 쓰는 여성분들 또는 남성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결심했다. 

암튼 이 방법 정말 추천드린다. !!! 


적어도 저 방법을 하루도 빠짐없이 사람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한달은 해보시고 자신과 맞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선택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다. 피부를 위해 새로운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 집에 돌아다니고 있는,,, 서랍에 잊고 있던 팩(그렇다고 너무 오래된팩은 안됩니다.)또는 현재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시작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