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

남포동 맛집, 남포동 18번완당, 부산 18번 완당집 솔직후기

by 신박한연이 2017. 12. 13.
반응형

남포동 맛집, 남포동 18번완당, 부산 18번 완당집 솔직후기 


남포동 맛집 이라고 인터넷에 입력해보니 18번완당집을 찾게 되었다. 다른 곳도 물론 맛집들이 많았지만 내공이 없어보인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18번완당집을 가게 되었다. 점심시간이 아직 아닌데도 사람들이 보통 보다 더 많이 있었다. 오래된 맛집, 과연 어떤집일까? 궁금했다. 우리는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위의 사진 처럼 이집은 오래되고 티비에도 나온 집이다. 사진을 자세히 보니 하루 천 명이 방문한다는 대박집이라고 한다. 그리고 완당, 메밀, 덮밥 종류가 밥도 있어서 좋았다. 


이곳에서 직접 만들고 계신것 같다. 뭔가 일도 빠르시고 아무리 사람들이 들락날락 거려도 전혀 신경쓰지 않고 저곳에서 묵묵히 일을 하시던데 정말 내공이 느껴졌다. 


내가 앉은 테이블에서 찍은 가게 사진 참, 가게는 참고로 지하1층에 있고 내 옆 테이블 2곳정도 단체 가족들이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 그곳에서 가족들이 모여 식사를 하고 계셨다. 그럼 여기서 가게 탐방은 그만 하고 음식이야기로 가보자~


완당만 먹기에 그래서 밥을 시켰다. 완당세트에 주먹밥이 있었으나 주먹밥보다 덮밥도 맛있을거 같애서 시켰더니 세트는 안먹어봐서 주먹밥의 맛은 모르겠지만 덮밥 너무 맛있었다. 2인이서 갔는데 덮밥 , 완당, 메밀, 총 3개를 시켰다. 하지만 우린 다 먹었다.

 

완당은 정말 깔끔했다. 국물이 우러나오는 듯한, 멸치육수인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대게 깔끔한 맛이였다. 조미료 느낌이 없는 그냥 국물 자체에서 맛이 베어 있는 깔끔한 맛


메밀은 메밀과 육수 저렇게 주는데 다른 분들은 메밀 먹을때 어떻게 드시는지 모르겠지만 항상 난 와사비와 함께 먹는다. 그러면 더 맛이 있다. 그걸 떠나서 기본적으로 메밀도 그리고 육수도 너무 맛있었다. 다음에 또 온다면 이렇게 세개를 시켜먹을 것 같다. 

총평

1. 먹자골목 있는 곳에 있음. 

2.네이버 지도 입력 하면 바로 나옴 18번 완당집 이라고 입력하면 됨. 

3. 덮밥, 완당, 메밀 전부 다 맛있었음. 

4.점심시간이 아닌데도 사람들이 많았음.

5.나오는 속도는 무난했음. 

6.재방문률 100% 

*공감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무단도용은 범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