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BOOK.매스컴

나는 왜 시간이 늘 모자랄까? , 자기계발 책, 솔직후기

by 신박한연이 2017. 4. 19.
반응형

나는 왜 시간이 늘 모자랄까? , 자기계발 책


요즘 날이 좋아져서 그런지 책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다. 추운날에는 먼가 마음에 여유가 없는 그런 느낌인데 날씨가 풀리고 춥지않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긴것 같다. 


또 시간이라는 개념에 예전부터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일을 마치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평소 욕심이 많은 성격이라 남들보다 더 앞서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정확하게 빨리 그리고 더 많이 일을 끝을나고 또는 습득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왜 시간이 늘 모자랄까? 라는 책을 보고 평점을 보니 평점이 좋았고 구체적으로 방법이 나와있어서 다른 책보다 좋다고 적혀져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을 구입했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들 아는 내용이다. 하지만 이책은 집중의 기술을 훈련을 통해 충분히 키우고 발휘할수 있다고 믿으며 책에도 훈련관련 글이 적혀져 있다. 

훈련를 한문장으로 말하자면 집중할수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인데 처음엔 어렵겠지만 계속 하다보면 는다는 것이다.


어떻게 구체적으로 적혀져있는지 궁금한 나였지만 책을 보고 실망감이 컸다. 

책의 기술부분을 보기 위해 책의 서두부터 인내심을 가지고 보았지만 다 아는 이야기... 그리고 책반정도까지 계속 예시를 들어가며 집중이 왜 중요한지 , 생각이 왜 중요한지 등을 보여준다. 훈련관련 글도 아~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게 아니라 당연히 그렇게 하겠지~ 라는 생각이 강했다. 


자기계발은 고등학교시절부터 끝임없이 읽고 관심을 가져왔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자기계발책을 보고 회의감이 들었다. 이유는 자기계발이라는게 정해진 답은 없다. 단지 하나같이 공통점 우리가 다는 이야기 , 노력 , 인내를 말한다. 단지 우리가 아는데 안하는것 뿐이지... 그래서 자기계발은 읽지 않아야겠다 라는 다짐을 했었는데 그걸 잊고 자기계발 관련 책을 구입해버린것 같다. 


아무튼 이 책을 끝까지 읽긴 했지만 누구한데 추천해야겠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솔직리뷰, 솔직한 포스팅을 목표로 하는 것이 블로그 원칙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의 개인적 의견과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리며 각 종 블로그의 의견과 생각은 다를수 있으니 여러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그리고 공감까지 눌려주신다면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또한 무단도용은 범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