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IT.정보.연예

청년도약계좌 우리은행으로 신청하고 가입완료 후기

by 신박한연이 2023. 7. 11.
반응형

오늘은 청년도약계좌 이야기

 

청년도약계좌는 만19~34세 청년들이 매달 자유적립(최대70만원) 한도로 목돈모으기 상품이다. 우선 이 상품이 나오기전 5년 뒤, 최대 5천만원의 목돈을 마련해준다고 홍보했다. 즉, 매달 70만원씩 5년간 저금하면 5천만원을 받을 수 있지만 매달 70만원이 아니면 5천만원은 받을 수 없다. 그리고 말이 많았던 것이 청년이 어떻게 70만원씩 넣냐, 부모님이 대신 넣어주는 상품인가보다 등등 많은 의견이 있었다. 상품이 나오고 보니 자유적립식 최대70만원이라서 매달 돈이 되는 만큼 넣으면 되었다. 

 

상품유형: 자유적립식

거래방법: 직접방문. 스마트뱅킹 (컴퓨터 인터넷으론 가입안되고 스마트폰으로 가입가능) 

계약기간: 5년

비과세 혜택 제공

기본금리: 연 4.50% (2023.7.10 세금납부 전)
※ 기본금리는 신규일로부터 3년까지는 신규일 당시 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된 금리 적용, 3년 경과시점부터는 변경가능

아슬하게 청년으로 가입한 현재 만으로 34세, 5년 너무 길다. 그래도 5년후가 오겠지? 그리고 우리은행을 선택한 이유는 은행마다 조건이 다른것 같던데,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서 우리은행으로 신청하고 가입완료했다. 6월에 사전 신청을 해서 7월초쯤에 가입조건이 된다고 문자가 왔고 7월10일 전에 문자로 링크가 왔다. 그 링크를 클릭하니 우리은행 어플로 연결이 되었고 정말 간단하게, 너무 쉽게 버튼만 누르면 가입완료된다. 처음 저금은 50만원으로 시작했다. 계속 열심히 모아야겠다.

 

To 5년 후 나에게 

5년 후 나에게 줄 돈을 열심히 과거의 내가 모으고 있어, 제발 5년 후 나에게 그 돈이 잘 가야할텐데, 중간에 포기할 일이 없게,,, 잘갈수 있도록, 내가 잘해볼께,  

from 과거의 내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