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울산,창원

솔직후기, 볼보 아이언모터스 창원전시장,창원 볼보, 마산 볼보,볼보 xc60, 뉴 xc60

by 신박한연이 2017. 10. 10.
반응형

솔직후기, 자동차를 좋아하는 일반여성의 시야에서 본 , 볼보 아이언모터스 창원전시장,창원 볼보, 마산 볼보,볼보 xc60, 뉴 xc60

(전문적인 지식이 약간 부족할수 있고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수 있음 을 먼저 밝힘.)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솔직블로거, 이번 포스팅 주제는 주말에 다녀온 

#볼보 아이언모터스 창원전시장, #볼보 xc60



자동차를 좋아하는 우리는, 함께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서도 자동차 정보를 접하고 아니면 직접 가서 보고 시승도 하곤 한다. 지금 현재 BMW5시리즈인데 다음 자동차를 위해서 여기저기 살펴보고 있는 중이다. 지금 현재 우리는 볼보 그리고 벤츠 중에서 선택을 하고자 하는데 볼보에서는 뉴 xc60, 벤츠에서는 cls400을 눈여겨 보고 있다. 과거 몇번 자동차를 구매함으로써 느낀것이 가격도 가격이지만 딜러분을 잘 만나야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뼈져리게 알게 되었다. 가격과 좋은 딜러분을 만나야 하는게 정말 힘든일이긴 하다. 그래서 부산에 살지만 부산인근지역까지 알아보고 다니고 있다. 과거 대구까지 갔었는데 대구까지 가도 마음에 들지 않고 이번에는 대구보다 더 가까운 창원, 마산쪽으로 향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서성로 11 / 지번)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동1가 15-8 로 확인을 했고 먼저 전화를 해보았다. 전화를 해보니 오늘 당직이신 분이 핸드폰으로 전화를 돌리고 가셔서 영업시간이 아님에도 다행이 오픈시간과 영업여부를 알수 있었다.그렇게 우리는 아침 10시30분에 예약을 해놓고 또 시승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시승 예약까지 할수가 있었다.

네비 찍고 가고 있는데 문자 한통이 왔다. 김동섭 팀장이라고 문자가 왔고 오늘 우리 시승과 이것저것 안내를 해주실 분인가 보다. "어떤분일까? 좋으신 분걸렸으면 좋겠는데... "하면서 전시장에 갔다. (결과는 포스팅 맨뒤에 있음. ㅎㅎ) 


(다시한번더 알려 드리지만, 참고로 전 여자, 전문적인 지식이 약간 부족할수 있고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수 있음 을 먼저 밝힘.)

전시장에 들어가자 마자 있는 xc60 "오~ " 라고 생각했다. 볼보는 근데 정말 디자인이라던지 외관이 많이 젊어진거 같다.



대게 튼튼하게 생겼다. 만약에 "흰색이였다면 더 이뻤겠지?" 흰색보고 싶었지만 나와 있는 차로 볼수 밖에 ...



난 볼보 마크(?)중에서 마음에 드는게 동그라미 안 ,볼보 문자를 간통한 듯한 느낌인 선그어져 있는게 이상하게 멋져보인다. 물어보니 저게 창을 말하는거라고 하더라, 자세히 말하자면 스웨덴 철강산업의 수호신이자 전쟁의 신인 마르스(또는 아레스)의 창과 방패에서 영감을 얻었고 볼보 자동차의 두 창립자는 회전하는 베어링을 형상화한 원에 화살표 문양을 넣은 것. 이라고 한다. 



위의 사진은 옆모습, 참, 대게 튼튼하게 생겼다. 진심 흰색 으로 된 xc60 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모습, 



위에는 뒷모습, 뒤에 불들어오는 부분이 넘 맘에 든다. 볼보자동차가 도로에서 보이면 이상하게 뒤에 불들어오는 부분이 시원시원하게 보인다. 저것도 밤이나 날이 흐릴때 볼보차량이 잘보이도록 크게 만든거겠지? (역시 운전의 묘미는 방어운전 ㅎㅎ)


이제 내부 모습을 살펴보자 , 진정한 카메라로 찍지 못하고 아이폰으로 찍었더니 사진들이 뿌옇게 나와서 마음이 아프다. 담엔 카메라 잊지 말고 꼭 챙겨야지 



볼보 앞자리 내부 모습인데 앞에는 다 터치식으로 되어 있다. 터치가 아주 잘먹힌다. 이건 시승때 노래고른다고 내가 직접 터치 해보았는데 아주 터치가 잘되었다. 꾹눌러야 되는게 아니고 그냥 살짝만 가져다 대도 아주 인식이 잘 되었다. 참, 스피커가 장난 아니였는데 스피커 관련해서는 뒷쪽에 포스팅 할 예정~ 



위의 사진은 트렁크 내부 모습 , 솔직하게 사진전문가가 아니라서 실물의 모습이 사진에 많이 담지 못해서 아쉽다. 트렁크 내부가 크고 사진보다 훨씬 더 좋다. 



뒷 좌석에도 많은 것을 볼수가 있는데 음료 올릴수 있는 부분, 물건을 올릴수 있는 부분은 당연히 들어가있고 또 에어컨,히터조절, 유에스비연결해서 핸드폰 충전등등 다 가능했다. 위의 사진을 보면 5번째 사진에서 좌석 밑부분을 찍어놓았는데 저것도 수납이 가능하다고 한다. 공간이 있는것을 직접 확인 해 보았다. 


아래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 



그리고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게 한 스피커!! , 이것은 정말 나의 마음을 사로잡게 했다. 여기저기 스피커가 당연히 있고 위의 사진처럼 스피커가 또 앞에 저렇게 배치 되어 있다. 이것은 직접 들어봐야 되는 부분인데 정말 음악들을 맛이 난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영상을 찍어서 올릴려 했는데 폰으로 녹음된거라 솔직히 그 현장의 맛이 전혀 나지 않아서 차라리 올리지 않는게 낫다 라고 생각되서 패스 할 예정이다. 김팀장님께서도 음악음량을 들어보라고 시승전에 따로 시간을 내주실 정도였으니.. 


시승도 성공적으로 마쳤고 시승의 느낌은 핸들이 가벼웠다. 또 주차 할때도 카메라 선명도도 좋았고, 여자인 내가 운전할때문제없이 잘 운전을 마쳤다. 


기능 및 성능(홈페이지에 있음.)

-D4 엔진

D4 디젤 엔진에는 볼보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지능형 연료분사 기술 'i-ART(Intelligent Accuracy RefinementTechnologies)' 적용하여 다이내믹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이뤄냄.


-T6 엔진

가솔린 엔진인 T6 다운사이징 2.0리터 4기통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에 적용하는 볼보자동차의 최신 기술을 집대성 하여 최대 출력 320마력, 최대 토크 40.8kgm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



-4륜구동

XC60 모델에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탑재해 최적의 구동력을 갖춤. 4륜구동에는 오프로드 주행성을 극대화하고 언덕에서의 안전적인 주행을 보장하기 위해 '경사로 감속 주행장치(Hill Decent Control, HDC)' 모두 기본 적용.


-충돌 회피 지원 기능

XC60에는 보다 진화된 첨단 안전 기술인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를 추가로 적용.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게 차선을 이탈해 다른 차나 장애물과 충돌 위험을 줄이는 도움을 주기 위한 기술이며,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Mitigation),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Oncoming Lane Mitigation), 조향 지원 적용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with steer assist) 구성.


-도로 이탈 완화 기능

자동차가 차선이나 도로를 이탈할 위험이 감지된 상황에서 조향 지원과 제동 작동을 통해 차를 적극적으로 다시 도로 위로 위치시켜 갑자기 도로를 벗어날 수도 있는 위험을 줄이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은, 마주 오는 차량과의 충돌이 임박했음이 감지되면 조향 지원 기능이 작동되어 챠랑을 원래 차선으로 되돌아갈 있도록 해줌. 


-조향 지원 적용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우리 모두는 차선 변경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별로 좋지 않은 경험을 하곤 함. 이로 인해 볼보BLIS(Blind Spot Information System) 개발하여 완전한 시야를 제공. 



-조향 지원이 가능한 시티 세이프티

XC60에는 세계 최초 개발한 긴급제동 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 (City Safety) 조향 지원 (Steering Support) 기술을 추가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XC60에도 기본 적용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은,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Mitigation) 작동할 없는 환경에서 부득이하게 도로 이탈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작동해 차량 운전자와 탑승객을 보호. 



-파일럿 어시스트

XC60 모델에 기본 적용 파일럿 어시스트는 지속적으로 속도를 조절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줌. 전방에 감지되는 차량이 없으면 최고 140m/h속도를 유지하여 차선 이탈 없이 달릴 있게 해주며, 기존 스티어링 휠에 강한 토크를 가해 더욱 원활한 곡선도로에서의 조향지원을 제공.


-헤드 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윈드스크린 전방 2미터에 가장 중요한 운전자 정보를 제시. 예를 들어,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정보를 확인하면서 동시에 도로 상황에 집중할 수 있음. 따라서 초점을 바꾸거나 아래를 내려다볼 필요가 없으며, 이로 인해 눈의 피로도 감소.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밝기는 조명 환경에 자동으로 맞춰지며, 운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음.


-360 서라운드 카메라

360 카메라를 사용하면 차량 주변의 가상 조감도를 있음. 고해상도 이미지가 센터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이로 인해 제한된 좁은 지역에서 차량을 움직이거나 후진할 도움을 받을 있음. 또한 차량의 전방이나 후방 코너의 180 측면 영상을 통해 진행되는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음. 시스템은 도어 미러에 2, 전방과 후방에 1개씩 4개의 감춰진 카메라를 사용.


-Bower & Wilkins 사운드 시스템

Bowers & Wilkins 오디오 시스템은 가장 현실적인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짐. XC60 실내에 완벽하게 통합된 12채널 앰프와 1,100W(와트) 출력의 15개의 첨단 스피커는 탑승객 모두가 실내공간을 채우는 웅장하면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주행 중에 즐길 있음.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볼보 차량의 운전석에 앉는 순간 차량에 대한 확실한 제어감을 느낄 있음. 전방에 있는 완전 그래픽 디지털 운전석 디스플레이에는 내비게이션 방향, 전화, 실제 도로 표지판 모든 운전자 정보가 직관적으로 표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볼보자동차의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IAQS)'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일산화탄소, 이산화 질소와 같은 유해 물질이 차량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시스템. 여러 개의 액티브 카본필터와 활성탄층이 꽃가루와 먼지, 배기가스 분진 등의 이물질을 걸러내고 차량 내부의 악취도 제거.


자동차를 좋아하는 일반여성의 시야에서 본 느낀점 & 김팀장님 추천(이유도있음.) ! 

- 솔직히 자동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자동차에 대해 전문적인 수준까지 있는것은 아니다.그렇기에 다른 전문 자동차 블로거 처럼 이 차는 이러하고 저 차는 이러하고 구체적인 비교는 사실 못한다. 내 기준에서 운전할 맛이 나면 좋고 튼튼하면 좋고, 또 이뻐야 하고, 딜러분도 편해야하고 이것이 다 이다. 하지만 간단한거 같지만 주관적 요소인 부분이기에 정말 찾기가 쉽지 않다. 이날 함께 매장에 간 나의 솔메이트는 당연히 자동차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잘 안다. 내가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서 설명은 해주지만 아직 따라갈려면 멀은거 같다.슬픈현실.. 열심히 공부해야지 라고 느낀 날. ㅎ

- 그리고 앞서 말한 딜러분은 좋은분일까? 걱정했던 부분은 한..2분만에 걱정을 접었다. 넘 좋으신분이셨다. 솔메이트랑 여기저기 자동차 전시장도 많이다니고 딜러분과 같이 말을 섞고 하면 거의 난 당연히 뒤로 배척 ㅎㅎ 머 이해는 한다. 자동차에 대해 많이 아는 것도 아니고 물어보는 질문이 유치할수 있으니깐, 하지만 인터넷이나 여기저기 찾아봐도 거의 다 남성들은 이해할 글들이 많지만 내가 생각할땐 여성들이 이해하기엔 어려운 글들이 많다. 그 글들을 이해하기 위해선 정말 단어 하나하나를 다시 찾아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그렇다고 나의 옆에 있는 솔메이트에게 하나하나 물어보긴 넘 미안하고 ㅎㅎㅎ그러다 보니 전시장가면 그냥 여기저기 물어보고 싶은데 항상 배척당한다. ㅎㅎ 분명 함께 둘이 자동차 전시장 가는데 자연스럽게 항상 난 혼자 자동차 안에서 이것저것 내부 모습 외관만 본다. ㅎㅎ그 이후에 집에 돌아갈때 솔메이트에게 아까 딜러분이 머라고 하셨어? 라고 다시 물어보는 꼴 ㅎㅎ  하지만 이번 볼보 매장 김팀장님은 내가 여러가지 물어보아도 정말 얼굴표정 안변하고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편안했다. 결정적으로 나의 지갑은 딜러분의 친절도와 편안함, 자동차 가격,약간의 성능, 외관으로 열리게 되는데 친절도와 편안함으로 벌써 60% 이분에게 넘어갔다. (신차라서 가격견적은 아직 알수 없어서 )진짜 나 같이 자동차를 좋아해도 지식이 많이 없는 사람에게는 정말 차 구입이후에도 편안하게 물어볼수 있는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시승할때 xc40이 새롭게 나온다고 하던데 가격만 내 선에서 괜찮으면 xc40은 무조건 김팀장님에게 사야지 ㅎㅎㅎ 요샌 집에 자동차 한대가 아니라 여러대를 가지고 있는 집이 많은데 우리도 볼보 아니면 벤츠를 먼저 1대 바꾼다고 쳐도 나머지 한대 더 내 차도 사야되는데 ㅎㅎ 옆에서 그걸 다 보고 있는걸 왜 다른 딜러분들은 모르시는걸까? ㅎㅎㅎ 암튼 난 여기 매장에서 솔메이트 옆에 있으면서 김팀장님 여러 모습 보거나 직접 말을 섞어본 결과 여기서 사야지 결정함 .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