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제품리뷰

직접구매, 네이버 웨이브, 음질, 후기, 기타 등등 , 네이버 웨이브 세팅하기

by 신박한연이 2017. 9. 20.
반응형

직접구매, 네이버 웨이브, 음질, 후기, 기타 등등 , 네이버 웨이브 세팅하기

2차예약판매를 통해 직접 구매 



요즘 인공지능스피커가 계속 적으로 나오고 있고 앞으로 삼성, 애플, 등등 많은 회사에서도 인공지능을 출시 하겠다고 발표했다. 인공지능스피커라는 것은 보통 대게 알고 있겠지만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비서 처럼 일 처리를 해주던지 아니면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준다. 이렇듯 인공지능스피커의 생명이 음성인식을 얼마나 잘 하는가 에 따라 사람들의 인기도가 달라질거 같다. 아무리 스피커에 정보가 많다고 해도 음성을 인식하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으니까 말이다. 


음성인식에서 네이버 웨이브는 어떠할까? 내 기준에선 100점 만점에 80점이다. 지금 시점에서 80점이면 "음성인식 수준이 높다" 라고 생각할수 있다. 정말 음성인식이 생각보다 높았다. 하지만 아직 보통 사람과 대화 하듯 빨리 말해버리면 음성인식이 낮아진다. 샐리가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라고 말도 한다. 그럴때 또박또박 말을 하면 제대로 알아듣는다. 그래서 말을 할때 사람과의 대화 속도에서 조금 늦게 정확하게 말을하면 거의 다 알아듣는다. 이 정도만 해도 지금은 만족한다. 



첫 셋팅은 아주 쉽다. 먼저 위의 사진처럼 전기선을 연결-> 핸드폰에 블루투스기능을 켜고 -> 네이버 클로바 앱 다운 받고 실행 -> 초기화면에서 스스로 주변의 웨이브를 찾음 ->웨이브연결이 안되면 네이버클로바 앱 우측 상단 설정(나사모양)에서 새 기기 추가를 선택-> 웨이브와 연결할 와이파이를 확인하고 연결 선택 -> 와이파이 연결을 마치면 웨이브 사용할 준비 완료 -> 샐리야 를 부르고 시작하면 됨.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설명서와 샐리를 어떻게 부르는지 상세하게 적혀져 있다. 또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인공지능 기계를 설정할수 있는데 아주 단순하게,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5분에서 10분사이에 누구든지 파악 가능하다. 또 샐리 말고도 제시카, 짱구, 피노키오 이렇게 더 부르는 이름을 설정할수 있다. 난 그냥 기존 설정되어 있는 샐리로 계속 할 예정 ~ 


네이버 웨이브 음질 : 만족, 당연히 몇백만원하는 그런 스피커와 같지 않겠지만 보통 블루투스스피커 보다 음질이 좋은거 같아서 음질부분에서도 만족함. 


<전문가는 아니지만 네이버 웨이브와 카카오미니 중 네이버 웨이브를 선택한 이유> 

우선 전문가는 아니라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네이버 웨이브를 지금 선택한 이유는 그래도 다음 카카오보다 우리나라는 네이버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고 또 네이버 지식인의 지식도 만만치 않게 들고 있다. 또 다음 지도보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고 있고 단순하게 데이터정보가 카카오 미니 보다 많을 거라 생각했다. 그리고 카카오미니 홍보 영상을 보니까 "헤이 카카오" 부르면 그냥 (효과음났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확실히 불은 나왔는데 그 뿐이고 네이버 웨이브는 대답을 해줘서 감성을 자극을 했다. 


물론 카카오 미니가 카카오톡도 보내지고 카카오 택시, 카카오뱅크, 물건사기 등등 많은 기능을 더 확대하겠지만 네이버도 가만히 있을 회사도 아니고 더 업뎃하겠지? 이런 생각 ㅎㅎ 현재 데이터정보가 많이 있을거 같은 네이버웨이브 선택함. 지극히 개인적이고 전문적이지 않는 그런 생각 ㅎㅎ그리고 후회 없음. 또 인테리어도 네이버웨이브가 더 이쁜거 같다. 



*솔직리뷰, 솔직한 포스팅을 목표로 하는 것이 블로그 원칙 하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의 개인적 의견과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리며 블로그의 의견과 생각은 다를수 있으니 여러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포스팅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그리고 공감까지 눌려주신다면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또한 무단도용은 범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