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IT.정보.연예

티스토리 스킨 변경 하면 방문자수가 떨어질까?

by 신박한연이 2018. 2. 28.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변경 하면 방문자수가 떨어질까? 




-1- 

들어가는 글 


한달 전 부터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스킨찾는것도 마음대로 쉽지 않고 이쁘다고 하면 구입을 해야 한다. 그리고 구입을 한다고 해도 모르는 것이 있을때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대응을 잘해줄지도 모르는 상황이니까 우선은 "먼저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보고 스스로 조금더 꾸며보자 "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스킨 만드는 것도 공부를 해야 되는 것이고 마음에 드는게 나왔다고 해도 조금 더 내 스타일대로 바꾸고 싶은게 인간의마음이 아닐까 한다. 무튼 마음에 드는 깔끔한 스킨을 찾았고 적용을 했다. 이전 스킨은 이것저것 폰트 크기 라던지 기타등등을 만졌지만 그것을 안쓴지 너무 오래되서 다시 잊어버렸다. 그래도 지금 그대로도 괜찮으니 계속 쓰기로 했다. 그런데 스킨 적용하는 법도 잊어버렸다.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정말 헉 하는 글들을 발견했다. 그건 바로 지금 포스팅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스킨 변경시 방문자수가 떨어진다는 글이였다. 





-2-

여러가지 글을 찾아보다.


그때 부터 여러가지 글을 찾아보았다. 역시나 그 관련된 글들이 많았다. 한두개도 아닌거 보면 조심할 필요가 있으니 정말 신중하게 스킨 변경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급들었다. 블로그라는게 정말 공부할것도 많고 하면할수록 몰랐던 정보들을 알게 될수록 왜 이렇게 까지 되는걸까.. 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다. 이번도 그렇다. 무심코 한 행동, 그리고 더 이쁘게 꾸미기 위한 블로그인데 이렇게 민감하게 방문자수가 반응할줄은 몰랐다. 그럼 어떤 것들이 방문자 수에 영향을 주는 것일까? 



-3-

방문자 수 영향을 주는 것들 


우선 찾아본 결과 한명의 블로거가 어떠한 것에 영향을 받았다 라는 글도 다 포함을 시켰다. 블로거를 하면서 느낀것이 혼자스스로 "이건 아무리 그래도 아니겠지~ "하고 넘어간게 영향을 줄때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을 하면 단순한 변경 이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우리가 스킨 변경을 할때 스킨만 변경하는게 아니라 카테고리 변경 , 글 위치, 등등 여러가지를 한번에 정리를 하는데 그것이 메타태그 등 기존의 소스나 게시글들을 건드리게 된다. 그게 왜 중요하냐면 보통 우리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에 rss, 사이트맵을 등록하는데 그게 서로 영향이 간다는 글들이 많았다. 더불어  되도록이면 스킨을 변경할때 자주 변경하지 말고 게시글도 자주 삭제 하지 말라 라는 글도 많았다. 




-4-

스킨 변경 후 했던 방법 


우선 스킨 변경 하루가 안지났기 때문에 방문자수가 어떻게 변경이 될지는 모른다. 내일이나 모레 쯤 알수 있을 거지만 미리 예방 차원으로 많은 블로그 포스팅들을 읽어보고 몇가지 할수 있는 방법을 미리 해 놓았다. 우선 간단했다. 거창한것은 아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콘솔에 다시 들어가서 나의 블로그가 잘 작동하고 있는지, 그리고 과거 내가 소유자 확인을 받았는데 그것도 잘 유효하게 등록이 되고 있는지 등등 프로그램에서 점검을 했다. 현재 "이상없다" 라고 나왔고 내일 다시 확인을 해볼 것이지만 그것밖에 예방법, 관리방법이 없었다. 제발 블로그에 영향이 없길 바랄 뿐이다. 



-5-

되돌아보니.. 


되돌아보니 처음 스킨을 변경한 후 6개월 후 스킨을 변경한 적이 있었는데 방문자수가 줄어들었던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때 다시 방문자수를 늘릴려고 1인1포스팅에서 1인3포스팅를 했었고 포스팅을 할때 사진 보다 글을 많이 올려놓았다. 그렇게 한.. 한달정도를 지냈었고 다시 방문자수가 되돌아 왔었다. 그때 당시에는 왜 방문자수가 급격히 줄었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스킨이나 카네고리 변경, 블로그 꾸미기가 영향이 될줄은 몰랐고 당연히 영향이 없을 줄 알았기에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부분이였다. 아니면 이것도 운인가? 아직도 다양한 생각이 들긴 하지만 예방이나 관리를 한다고 해서 안좋은 것은 아니니 다른 블로거분들 처럼 앞으로 블로그도 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신경을 써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