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IT.정보.연예

티스토리 이웃추가 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이웃추가 하는 방법

by 신박한연이 2018. 2. 7.
반응형


티스토리 이웃추가 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이웃추가 하는 방법 


일년 전 네이버 블로그로 블로그 입문을 했다. 그 후 티스토리를 알게 되고 티스토리로 블로그 이사를 했다. 티스토리는 이웃추가 개념이 없어서 티스토리 하는 사람들 끼리 소통이 안된다. 그래서 좀 섭섭한(?) 느낌도 들긴 했지만 그렇게 세월이 흘려서 일년하고 조금 지나 이웃추가 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더욱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던 것은 어느덧 이 블로그도 하루에 많으면 오천명 적으면 이천명정도가 하루 방문자 수로 들어오는데 그냥 스쳐지나가며 소통이 없어서 좀 외로운(?) 느낌이 들어서 결정적으로 이웃추가 배너를 추가 해야 겠다 라는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 


찾아보니 은근히 쉽게 배너를 찾을 수가 있었다. 아래 사진으로 가기 위해서는 주소가 필요한데 나의 이 블로그 메인으로 가보면 이웃으로 추가 위젯이 바로 확인이 된다. 그곳에서 작게 아래 화살표 모양이 있는데 그 모양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갈수 있다. 만약에 되지 않으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해당 주소를 알려드릴수 있다. 아무튼 바로 아래 사진 처럼 화면이 확인이 되는데 아래 내가 클릭해 놓은 데로 그대로 클릭을 한 후 맨 아래 퍼가기를 누른다. 



그 이후 해당 자신의 티스토리에 들어와서 티스토리 관리- 꾸미기- 사이드바- 배너출력- 그 후 아까 위에서 퍼온 영어들을 기입만 하면 끝이다. 아무튼 이렇게 이웃 추가 배너를 달긴 했는데 다시 이웃들을 만들기 힘든것은 사실.. 아무튼 꾸준히 블로그를 하면서 예전처럼 다시 이웃추가를 해서 이웃들을 늘려야 겠다. 모두 모두 블로그 화이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