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IT.정보.연예

국토부 김현미, 김현미 의원은 누구?

by 신박한연이 2017. 5. 30.
반응형

현재 국토교통부장관에 김현미 의원이 내정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현재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김현미 의원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인터넷검색사이트 네이버에서 김현미 의원을 입력해보면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국토부라고 하면 남성의 색이 강하고 과거에 국토교통부 직원을 보면 대부분 남성이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점점 여성직원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아래는 한국경제 뉴스를 그대로 인용했다. 출처: 한경닷컴 뉴스룸

---------------------

현재 국토부는 남성적 색채가 강하다. 국장급 여성 감독은 김진숙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이 유일하며 본부 소속 과장 중 여성은 4명이다.  

국토부의 한 여성 과장은 "분야별 특성 때문에 여성 직원이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면서 "10여년 전부터 여성 직원 수가 꾸준히 늘고 있고, 첫 여성 장관이 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토부에 여성 장관이 온다는 것은 시대가 많이 변했다는 뜻"이라고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김현미 의원은 국토교통부 현안과 관련된 활동을 한 것이 거의 없다는 것에 대해 다소 의외라는 반응도 잇따랐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보자 발탁 배경에 대해 "최초의 여성 국토부 장관으로 서민과 신혼부부, 청년의 주거 문제를 해소하고 도시재생 뉴딜 사업 성공,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국토부 주요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장관이 내정되고 이제 부동산관련해서 어떻게 정책이 변화할지도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