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IT.정보.연예

지메일 업로드 중 오류발생 해결방법

by 신박한연이 2018. 9. 5.
반응형

지메일 업로드 중 오류발생 해결방법 



오늘은 일본인 친구에게 내가 만든 파일을 

보낼일이 있어서 지메일을 켰다. 

그 동안 잘 보내왔는데 갑자기 

지메일 업로드 중 오류발생 

서버에서 거부되었습니다. 라고 확인되었다. 

계속 시도했다. 


구글링을 했다. 

구글링을 하니까 

아래와 같이 나왔다. 




위의 내용처럼 다 했는데 

결국 안되었다. 

혹시나 

저걸 시도해서 

될수도 있으니 

여러분은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다. 


그런데 사람 "감"이라는것이 있다. 

이런 컴퓨터 자체의 문제가 아닌거 같은느낌? 

지메일 자체에서 문제가 아닌거 같은 느낌? 


서버에서 거부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혹시나 구글 드라이버가 저장이 다차서 

그런간? 

그런 생각이 들었다. 

저장공간이 없으면 파일이 안보내진다. 

이유는 구글은 용량이 크면 알아서 

구글 드라이버로 보내고 

구글 드라이버에 저장이 되어진다. 

저장되면서 상대방에게 

보내진다. 


그래서 

구글 드라이버로 갔더니 

맙소사 

내가 생각한것이 맞았다. 

저장공간이 다차있었다. 

휴지통으로 다 보내고 

다시 인터넷을 완전히 

끄고 다시 켰다. 


구글 드라이버로 

다시 들어가니 

저장공간이 확보되었다. 


다시 지메일로 가서 

파일첨부를 했다. 


와우~ 

잘 보내진다. 


지메일 업로드중 파일첨부가 안될때 

종류가 많다. 

어떤 이유로 인해서 파일첨부가 안될수 

있는데 

만약 서버에서 거부했다는 창이 뜨면 

위의 사진속 내용과 

구글 드라이브 저장공간을 

먼저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