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패션.뷰티.생활

서리태콩물, 서리태콩물 만드는법 ,이영자 서리태콩물

by 신박한연이 2018. 4. 25.
반응형

 

 

서리태콩물, 서리태콩물 만드는법 ,이영자 서리태콩물

 

지금 이영자언니의 말은 모든 사람들이 혹할 정도로 맛표현과 검증된 맛만 시청자들에게 보여줘서 신뢰가 많이 높다. 나도 혹한 사람중 하나 ~ 이번에는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것이라서 집에서 도전을 했다. 만드는 방법은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다른 블로그에서 만드는 법도 보고, 기사로도 나온 방법도 보고 그 다음 할머니에게 완벽히 물어본 방법이다. 결론은 초딩입맛인 나도 오~ 했던 맛 ! 

 

 

 

 

 

1. 첫번째 당연히 서리태, 종이컵, 이렇게만 준비해놓으시면 된다. 블로그에 올리는 거라서 정확하게 하기 위해 계량기를 사용했지만 계량기 없이 종이컵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다. 

 

 

 

 

 

 

 

 

2. 여러분의 준비물은 종이컵 하나만 있으면 된다. 조금더 설명 하자면, 보통 서리태는 하루권장량이 35g이다. 더 많이 먹으면 가스가 찰수도 있으니 정해져 있는 기준으로 먹는게 가장 좋다. 그럼 35g은 어느정도일까? 종이컵 반 조금 못되는 량이 35g이다. 그런데 우리가 먹을때 끌거서 먹더라도 컵에 묻는 것을 생각하면 그냥 종이컵 반 정도 생각하면 좋다. 

 

 

 

 

 

 

3. 그렇게 해서 일주일, 5일 분을 미리 만들어 놓고 싶으면 하루 35g를 계산 한 후 냄비에 넣어 둔다. 냄비에 서리태가 채워지면 차가운 물로 콩을 씻는다. 그렇게 한 후 차가운 물에 5~6시간 불러준다. 그러고 그 물린 불 그대로 15분~20분 끓인다. 

 

 

 

 

 

 

 

4. 끓으면 위와 같은 사진처럼 된다. 다른 사람들은 끓는 물을 버리시는데 그러시지 마시고 끓는 물 따로 두고 서리태만 차가운 물에 다시 씻고 식혀 준다.  

 

 

 

 

 

 

5.팁 아닌 팁 중요!  여기서 중요한게 서리태와 아까 끓였던 물을 같이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주시고 소금을 미리 넣으시면 안된다. 만약에 바로 하루 이틀 만에 드실거면 상관없지만 3일이상 보관 하실려면 소금을 미리 넣으면 안된다. 그러면 빨리 상할수 있다. 그대로 보관하는게 오래간다. 먹을때 소금을 조금씩 넣고 드시면 된다. 소금은 아주 조금 넣어주시면 되는데 사실 소금 없이도 먹을 수 있다. 맛을 보면 " 아~ 소금을 왜 넣는지 알겠다~ " 라는 생각이 들긴 한데 그렇게 " 소금 ! 소금! " 하면서 찾을 정도는 아니다. 건강하게 먹기 위해선 그냥 드시는게 좋을 것 같다. 또 끓였던 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그냥 맹물에 믹서기 사용한 것보단 맹맹(?)한 맛은 아니다. 초딩 입맛인 내가 서리태 콩물을 음미 하면서 먹었으니 그냥 드셔도 좋을것 같다. 

 

 

 

 

 

 

 

완성된 서리태콩물, 서리태 콩물은 종이컵, 또는 종이컵 크기의 머그컵에 반정도 넣어서 드시면 된다. 그러고 보관 보관~ 서리태콩물의 효능은 머리 ,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하지만 노화방지에도 좋고 갱년기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재료이다.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고 하루 권장량 잊지말자 ! 

 

모두 건강하게 지내요~ 

https://coupa.ng/cbWkRY

 

건강한밥상 국산 서리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솔직리뷰, 솔직한 포스팅을 목표로 하는 것이 블로그 원칙 하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의 개인적 의견과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리며 블로그의 의견과 생각은 다를수 있으니 여러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포스팅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그리고 공감까지 눌려주신다면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또한 무단도용은 범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