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솔직리뷰)/패션.뷰티.생활

죠리퐁라떼 만들기, 죠리퐁쉐이크 만들기, 죠리퐁라떼 만드는법, 쉐이크 만드는법

by 신박한연이 2018. 4. 9.
반응형




죠리퐁라떼 만들기, 죠리퐁쉐이크 만들기, 죠리퐁라떼 만드는법, 쉐이크 만드는법


요즘 인기끌고 있는 죠리퐁라떼, 죠리퐁쉐이크, 밖에 나가서 먹으면 근 6천원7천원에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맛있긴 한데 집에서도 먹을 방법은 없을까? 당연히 간단한 레시피가 있다.


참고로 죠리퐁라떼, 쉐이크 만드는 법은 똑같지만 다른점 한가지는 에스프레소를 넣느냐 안넣느냐 차이 밖에 없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보셔도 쉽게 이해가 되고 누구나 다라 만들수 있다.  





준비물


바닐라아이스크림(시중에 파는 아무거나 가능), 

흰우유, 

죠리퐁, 

믹서기, 

(에스프레소1샷 선택사항-라떼엔 당연히 들어가야지 라떼가 됨.)

종이컵(계량기)






먼저 흰 우유 180ml를 계량한다. 계량컵이 있으시면 계량컵에 하면 되고 종이컵에 하실분은 종이컵 1컵이 회사마다 다르지만 180~185ml이기 때문에 종이컵 한컵정도 넣으시면 된다. 







바닐라아이스크림은 시중에서 아무거나 구입하면 된다. 큰 수저로 3스푼! 위의 사진 처럼 큰 수저로 아주 크게 떠서 3스푼을 생각하시면 된다. 







죠리퐁은 180ml x 2, 즉 종이컵 2컵을 넣으시면 된다. 만약에 더욱더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죠리퐁을 더 넣으셔도 상관없다. / 그리고 여기서 죠리퐁라떼와 죠리퐁쉐이크 차이점은 에스프레소의 여부이다. 에스프레소1샷을 넣으면 라떼가 되는 것이고 에스프레소를 넣지 않으면 쉐이크가 되는 것이다. 








믹서기로 갈아서 죠리퐁을 다시 한번더 올려 준다. 먹는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굵은 빨대가 집에 있으시면 수저로 떠먹는게 제일 편하다. 우선 저 같은 경우 먼저 밑부분 쉐이크부분을 반 정도 먹고 그 다음 죠리퐁을 섞어서 콘프라이트먹는것 처럼 떠서 먹는다. 그것도 정말 최고로 맛있다. ! 


집에서 쉽게 할수 있는 죠리퐁라떼, 죠리퐁쉐이크 ! 모두 집에서 카페 분위기를 내보는건 어떨까? ^^


*솔직리뷰, 솔직한 포스팅을 목표로 하는 것이 블로그 원칙 하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의 개인적 의견과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리며 블로그의 의견과 생각은 다를수 있으니 여러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포스팅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그리고 공감까지 눌려주신다면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

또한 무단도용은 범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