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해외여행정보

해외여행갈때 팁! 투어팁스를 이용해보자 , 솔직히 도움을 많이 받은 솔직후기

by 신박한연이 2017. 4. 6.
반응형

해외여행갈때 팁! 투어팁스를 이용해보자 , 솔직히 도움을 많이 받은 솔직후기 



투어팁스라고 인터넷에 입력하면 해당 주소가 바로 나온다. 웬만하면 사이트는 소개를 안할려고 하는 블로거이지만 이 사이트는 도움을 많이 받았고 해외여행시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애서 포스팅을 결심했다. 사전에 다시한번더 말을 하자면 블로거를 운영하면서 솔직하게 작성하는게 나의 원칙중에 원칙이고 해당 투어팁스를 순수하게 이용한 이용자로서 포스팅을 하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한다. 


투어팁스를 알게된 계기는 과거 마카오를 가면서 알게되었다. 블로그를 볼때 마카오라는 섬은 큰데 블로그에서는 여기 저기 맛집 소개를 하는데 동선짜는 것도 힘들었고 한눈에 쉽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원했다. 그래서 책을 사야하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투어팁스를 누군가가 블로그에서 소개해주셔서 들어가보니 가이드북, 맵북 이 두개를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었다. 벌써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투어팁스, 하지만 난 작년 11월에 알게 되었고 빨리 이 사이트를 알지 못한것에 안타까움이 들었다. 그렇게 잊고 있다가 후쿠오카를 떠나는 시점에 후쿠오카는 3번정도 가보았지만 사람이라는것이 항상 가는 곳만 가는 것 같다라는 생각에 다른 정보가 없을지 생각하다가 해당사이트를 다시한번 더 들어가보고 후쿠오카 가이드북과 맵북을 다운받고 살펴보았다. 역시 3번이나 가보았지만 시내에서도 아직 안가본 곳도 많았다. 


투어팁스는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또 인쇄또한 할수 있고 만약에 인쇄된 것을 받고 싶으면 그건 구입을 해야한다. 아니면 무료로 다운받고 모바일에 다시 저장을 하면 폰에서 그 다운된것을 볼수 있다. (어플도 따로있음.) 투어팁스는 처음 초보자들에게도 가이드북으로 정말 좋은 것 같고 그 곳에 몇번 여행을 간 사람이라도 혹시 안간 곳은 없는지 다른 색다른 여행을 계획중인 분에게도 좋은 사이트 인것 같다. 


*솔직리뷰, 솔직한 포스팅을 목표로 하는 것이 블로그 원칙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의 개인적 의견과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리며 각 종 블로그의 의견과 생각은 다를수 있으니 여러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그리고 공감까지 눌려주신다면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또한 무단도용은 범죄입니다. 



반응형

댓글